회원서비스

회원가입

회원이용약관

제1조(목적 등)

①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 (haccp.daegu.ac.kr) 서비스 약관(이하 "본 약관"이라 합니다)은 이용자가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자와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②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가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가 정한 소정의 절차를 거쳐서 "등록하기" 단추를 누르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약관에 정하는 이외의 이용자와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해서는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2조(이용자의 정의)

① "이용자"란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 회원으로 가입하여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회원 가입)

① 이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는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하고 "등록하기" 단추를 누르는 방법으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신청한 자를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1.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2.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의 승낙이 가입신청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제1항의 회원정보 기재 내용에 변경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합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는 이용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1. 커뮤니티 이용서비스
  • 2. 회원을 위한 섹션 및 컨텐트 서비스, 맞춤 서비스
  • 3. 기타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이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계약 등을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②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는 그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제7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제1항에 정한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이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는 제7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이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시스템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이용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이용자는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에 언제든지 자신의 회원 등록을 말소해 줄 것(이용자 탈퇴)을 요청할 수 있으며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는 위 요청을 받은 즉시 해당 이용자의 회원 등록 말소를 위한 절차를 밟습니다.

②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는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2.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3.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가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상실시키기로 결정한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이용자인 회원에게 회원등록 말소 전에 이를 통지하고,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7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①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이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칠(7)이상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8조(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이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9조("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의 의무)

①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②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③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④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0조(이용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이 관계법령, "개인정보보호정책"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자신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②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이용자는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에 통보하고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1조(이용자의 의무)

① 이용자는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회원가입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 2.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 3.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4. 다른 회원의 ID를 도용하는 행위
  • 5.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음성 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게시하는 행위.
  • 6.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 7.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의 직원이나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모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 8.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 9. 스토킹(stalking) 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 10. 다른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저장,공개하는 행위
  • 11.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메일을 전송하는 등의 방법으로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 12.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② 제1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이용자가 있을 경우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는 본 약관 제6조 제2, 3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자의 회원자격을 적절한 방법으로 제한 및 정지,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③ 이용자는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나 다른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12조(공개게시물의 삭제)

이용자의 공개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는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 없이 해당 공개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고, 해당 이용자의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1.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
  • 2.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유포하는 내용
  • 3. 범죄행위와 관련이 있다고 판단되는 내용
  • 4.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
  • 5.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내용

제13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4조(약관의 개정)

①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는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②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이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칠(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③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십오(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거부하는 경우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는 당해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십오(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15조(재판관할)

"대구대학교 산학협력단 HACCP 교육훈련원"과 이용자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본 분쟁으로 인한 소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을 가지는 대한민국의 법원에 제기합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15. 6. 22. 부터 적용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대구대학교HACCP교육원은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처리합니다. 처리한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동의를 구할 예정입니다.

가. 교육신청관리

온라인교육신청 서비스 이용 및 제한적 본인 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방지,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에 이용되고 있습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이용자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처리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상법 등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와 귀하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대구대학교HACCP교육원]은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사전에 제3자 제공 및 공개에 동의한 경우
법령 등에 의해 제공이 요구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개인을 식별하기에 특정할 수 없는 상태로 가공하여 이용하는 경우

제4조 (개인정보처리 위탁)

[대구대학교HACCP교육원]은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동의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를 타인에게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개인정보처리 위탁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대상자, 위탁업무내용, 위탁기간, 위탁계약 내용(개인정보보호 관련 법규의 준수, 개인정보에 관한 제3자 제공 금지 및 책임부담 등을 규정)을 공지사항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겠습니다. 또한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 (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정보주체로서 다음과 같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요구 : [대구대학교HACCP교육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요구 시 법 제35조 5항에 의하여 열람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3. 공공기관이 다음 각 목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가. 조세의 부과·징수 또는 환급에 관한 업무
    나. 「초·중등교육법」 및 「고등교육법」에 따른 각급 학교, 「평생교육법」에 따른 평생교육시설, 그 밖의 다른 법률에 따라설치 된 고등교육기관에서의 성적 평가 또는 입학자 선발에 관한 업무
    다. 학력·기능 및 채용에 관한 시험, 자격 심사에 관한 업무
    라. 보상금·급부금 산정 등에 대하여 진행 중인 평가 또는 판단에 관한 업무
    마. 다른 법률에 따라 진행 중인 감사 및 조사에 관한 업무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 : [대구대학교HACCP교육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에 따라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 [대구대학교HACCP교육원]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에 따라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시 법 제37조 2항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2.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3.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 4.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요구는 [대구대학교HACCP교육원]의 '마이페이지’ 메뉴를 이용하여 처리가능합니다.

제6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대구대학교HACCP교육원]에서 서비스 제공 및 민원 처리를 위해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개인정보 파일명 : 교육신청정보
필수항목 : 이름, 소속부서, 직위, 전화번호, 팩스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수집방법 : 홈페이지 온라인 교육 신청서 작성으로 제공받음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대구대학교HACCP교육원]은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보존하여야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파기의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가. 파기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내부 방침 및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 나.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다. 파기방법
    [대구대학교HACCP교육원]에서 처리하는 개인정보파일은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되기 때문에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

[대구대학교HACCP교육원]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 1.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대구대학교HACCP교육원]의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은 행정안전부의 내부관리 지침을 준수하여 시행합니다.
  • 2. 개인정보 취급 담당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담당자를 지정하고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3.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4.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웹 로그, 요약정보 등)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5.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중요한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6.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대구대학교HACCP교육원]은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 트래픽의 통제(Monitoring)는 물론 불법적으로 정보를 변경하는 등의 시도를 탐지하고 있습니다.
  • 7.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9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대구대학교HACCP교육원]은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실무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보호법 제31조 제1항에 따른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개인정보보호 관리책임부서]
- 소 속 : 대구대학교HACCP교육원
- 전화번호 : 053)850-4775
- Fax : 053)850-580-5579

제10조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가능한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공고일자 : 2015년 6월 22일
시행일자 : 2015년 6월 22일

제11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18(내선2번)
  • 2.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 02-580-0533~4 (http://eprivacy.or.kr)
  • 3.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 02-3480-2000 (http://www.spo.go.kr/)
  • 4.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02-392-0330 (http://www.ctrc.go.kr/)